퀸즈매거진뉴스

[서울시교육청] 이상봉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꿈토링스쿨 3기 수료식』 개최

퀸즈매거진뉴스 | 기사입력 2023/11/27 [12:21]

[서울시교육청] 이상봉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꿈토링스쿨 3기 수료식』 개최

퀸즈매거진뉴스 | 입력 : 2023/11/27 [12:21]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12. 1.(금) 17:00, 소월아트홀(성동구 왕십리로)에서 다문화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진로멘토링 프로그램, 『꿈토링스쿨 3기』 수료식을 개최한다.

 

『꿈토링스쿨』은 세계적인 패션디자이너인 이상봉 디자이너를 교장으로 위촉하고, 현직 패션디자이너·패션모델 등을 멘토단으로 구성하여 서울시 내 중·고등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다문화 학생 중 희망 학생 80여명이 멘티로 참여한 패션 분야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꿈토링스쿨』은 올해로 3년째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6월 매주 토요일마다 이상봉 디자이너, 박선희 이화여대 교수, 강신 서경대학교 교수 등 우리나라 최고의 패션전문가들이 패션디자인·패션모델 영역별 멘토로 참여했다.

 

참여 학생들은 멘토의 지도와 함께 패션 소품 제작, 모델 워킹, 패션쇼 참관, 연예인 특강 등 패션 분야 현장 밀접형 프로그램을 6개월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다.

 

12.1.(금) 17시에 개최되는 꿈토링스쿨 3기 수료식을 끝으로 미래의 패션 거장과 학생들의 멘토·멘티활동은 마무리된다.

 

수료식에서는 『꿈토링스쿨』에 참여한 패션 디자인반 학생들의 빛나는 아이디어로 제작된 의상을 패션 모델반 학생들이 직접 입고 무대에 주인공으로 서도록 연출될 예정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꿈토링스쿨에 참여한 학생들이 꿈토링스쿨에서의 경험을 토대로 세계를 무대로 활동할 패션모델로서, 디자이너로서 성장해나가리라 굳게 믿는다”며 “지속적으로 다문화 학생의 진로 교육 기회를 확대하여 다름을 재능으로, 차이를 특별함으로 만들어내는 다문화 교육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델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