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즈매거진뉴스

[경기도의회] 김성남.윤충식 의원, 중증장애인 맞춤형 공공일자리 정담회 개최

강현채 | 기사입력 2024/06/05 [12:44]

[경기도의회] 김성남.윤충식 의원, 중증장애인 맞춤형 공공일자리 정담회 개최

강현채 | 입력 : 2024/06/05 [12:44]

 

경기도의회 김성남 의원(국민의힘, 포천2),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과 중증장애인 맞춤형 공공일자리 지원 관련하여 포천나눔의집 장애인 자립생활센터(센터장 이영봉) 관계자들과 경기도의회 포천상담소에서 정담회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이영봉 센터장은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공공일자리 지원을 통해 중증장애인의 노동할 권리를 보장 받아야 한다”며 경기도 권리중심 중증장애인 맞춤형 공공일자리 조례 제정을 촉구했다.

 

이에 김성남 의원은 “중증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기반 마련과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중증장애인 맞춤형 공공일자리가 필요하다. 이에 공공일자리 지원이 잘 될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윤충식 의원은 “중증장애인의 노동할 권리를 보장 받을 수 있도록 제안해주신 조례안이 원활하게 제정되고, 중증장애인 맞춤형 공공일자리 지원이 잘 실행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전했다.

 

경기도의회포천상담소는 지역 주민과 도의원, 공무원 등이 함께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정책회의를 여는 등 지역발전을 위한 공간 및 주민의 생활불편 등 각종 민원을 상담하여 현장형 주민소통 창구로 운영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